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추가점수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2)

카테고리 없음

by Jayyah 2023. 8. 13. 01:36

본문

안녕하세요 모두 꾸준히 포스팅 잘하고 계시죠? 오늘은 애드센스 추가점수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 2탄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오늘도 파이팅 하시고 시작해 볼까요?

 

많은 분들이 수익화를 위해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티스토리의 운영 목적이 이웃들과 소통하기라기보다는 수익화를 위한 목적이라면, 방명록, 댓글 등 부수적인 것들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보다는, 글을 게재하는데 시간을 더욱 할애하는 것이 전략적으로 유리합니다. 그럼 기본 설정을 어떻게 적용해 놓아야 운영하는데 유리한 지에 대한 설명과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명록 비활성화 방법

 

우선 방명록은 비활성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문자가 많아지고, 방명록이 많아질수록 그에 대응하며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겁니다. 또한, 많은 상업용 광고들이 본인의 티스토리에 무차별적으로 남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티스토리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방명록을 비활성화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방문자분들과 소통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시 활성화를 시키시되, 애드센스 승인받기 전까지는 포스팅을 게재하는데 집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명록 비활성화를 위해,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신 후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꾸미기의 메뉴를 누르시고, 방명록 오른쪽으로 가서 <삭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누르신 후 오른쪽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시면 방명록을 비활성화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소화 방법

 

다음은 댓글 최소화 방법입니다. 이도 위의 방명록과 같은 단락입니다. 댓글이 많이 달릴수록, 대응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본인의 운영 방향에 따라 설정 방법을 세팅하시길 권하지만,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는 다른 말씀드리는 세팅 방법으로 설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일단 설정의 왼쪽 상단을 보시면, <댓글•방명록>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댓글•방명록> 탭의 3번째 줄에 위치해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을 클릭하시면 댓글 작성은 <로그인한 사용자만 vs 비로그인사용자도>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로그인한 사용자만>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 줄을 보시면 방명록 작성을 <비허용 vs허용>합니다.라는 줄이 있습니다. 여기에 허용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분들은 허용에서 비허용으로 설정을 바꿔주신 후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주세요.

 

공감 및 신고버튼 없애는 법

 

티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시다 보면, 시기 질투 혹은 아무 이유 없이 악의적으로 신고 버튼을 누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고가 되면 티스토리가 저품질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을 제거하기 위하여, 신고버튼을 없애 줄 겁니다. 그럼 공감 버튼은 왜 없애느냐?라는 궁금증이 생기실겁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운영을 시작하셨고, 인기글들을 갖다가 퍼 나르거나, 모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본인이 열심히 쓴 글 중 인기글만 베껴다 쓰면 안 되겠죠? 모방글이 작성될 수 있기 때문에 이 가능성을 제거하기 위해 공감 버튼을 없애 줄 겁니다.

 

블로그 선정->꾸미기->스킨편집에 들어가 주세요. 스킨편집의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html편집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위를 보시면, html / CSS / 파일업로드가 보이실 겁니다. 이 중 블로그 꾸미기를 위한 코드들의 집합체인 CSS를 눌러주세요. <. container_postbtn {display: none;} >를 2번 줄에다가 붙여 넣어주시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분을 위해 넣은 <와 >는 빼주셔야 합니다. 첫 번째 점.부터 }까지만 붙여 넣어주셔야 합니다.

 

 

사진 사이즈 줄이는 법

 

마지막으로는 사진 사이즈 줄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 겁니다. 이 전에 포스팅 한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글 작성 법> 중 사진을 보시면 글 게재 시, 사진은 최소 1장, 최대 2장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또한, 구글은 포스팅을 눌렀을 때 불러 들여와지는 시간을 가지고도 평가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2장의 사진을 올리시되, 사진 사이즈가 작다면, 작성한 포스팅을 눌렀을 때 불러들여와 지는 시간이 단축될 것이고, 이는 좋은 점수를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진을 올리실 때는 아래 말씀드리는 방법으로 한 차례 가공 한 뒤 포스팅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크롬에 TinyPNG를 검색해 주세요. 판다그림이 있는 홈페이지를 선택해 주세요. 중간 부분에 크게 Drop your WebP, PNG or JPEG files here!이라고 쓰여있는 창이 나옵니다. 클릭 후 본인이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 혹은 파일을 드래그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크기가 확연히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시고, 포스팅 시 사이즈 조정 된 파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